Exploring Company Profile

기업별 개요, 비전, 전략, 사업포트폴리오 및 장단점 등에 대한 이해

  • |
  • 금호타이어
  • |
  • 기아자동차
  • |
  • 넥센타이어
  • |
  • 대림산업
  • |
  • 대우건설
  • |
  • 대한항공
  • |
  • 두산건설
  • |
  • 두산엔진
  • |
  • 두산인프라코어
  • |
  • 두산중공업
  • |
  • 롯데건설
  • |
  • 롯데쇼핑
  • |
  • 롯데정밀화학
  • |
  • BGF리테일

세계 10위권의 타이어 명문 '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는 모기업인 광주여객의 타이어를 공급하기 위해서 1960년에 삼양타이어로 발족됐으며 지난 96년부터 현재의 금호타이어라는 상호를 갖게 되었습니다. 한국타이어와 함께 내수 시장의 80%이상을 점유해 왔...

금호타이어의 비전과 비전 달성을 위한 전략 상세

2018년 8월 금호타이어는 회사의 새로운 비전을 ‘신뢰받는 브랜드’로 정했습니다. 2010년대 들어 금호타이어는 금호아시아나그룹의 재정 악화로 5년간에 걸친 법정관리, 워크아웃 이후 매출 악화, 더블스타 인수 ...

금호타이어의 사회공헌 활동

호타이어는 워크아웃 이전 2007년까지 지속가능 보고서를 통해서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 및 협력사 상생활동 등을 대외적으로 공개하고 있으나, 그 이후 경영의 어려움 등의 이유로 보고서가 발간되고 있지 않습니다.

금호타이어의 사업포트폴리오 현황

타이어 부문 외 금호타이어는 배터리 기술료 등의 매출이 일부 존재하나, 98% 이상이 타이어의 매출입니다. 전체 매출액 중 국내가 차지하는 비중은 약 30% 정도이며, 해외가 70%로 중국, 미국, 유럽 중심의 매출 비...

금호타이어의 인재상 및 장단점

금호타이어가 원하는 인재상은 집념의 세계인입니다. 집념의 세계인이란 “직업에 대한 윤리의식을 갖추고 맡은 직무에 책임의식을 갖춘 프로페셔널로서 업계 최고 1등 기업 가치 창출을 위해 매진하는 인재를 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