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loring Company Profile

기업별 개요, 비전, 전략, 사업포트폴리오 및 장단점 등에 대한 이해

  • 금호타이어
  • |
  • 기아자동차
  • |
  • 넥센타이어
  • |
  • 대림산업
  • |
  • 대우건설
  • |
  • 대한항공
  • |
  • 두산건설
  • |
  • 두산엔진
  • |
  • 두산인프라코어
  • |
  • 두산중공업
  • |
  • 롯데건설
  • |
  • 롯데정밀화학

세계 10위권의 타이어 명문 '금호타이어'

1960년 9월 설립된 삼양타이야공업을 모태로 하는 금호타이어는 1975년 국내 최초로 항공기용 타이어 규격을 개발하여 미공군의 품질 인증을 받았고, 이를 기반으로 민항기용 타이어도 개발하여 한국정부 및 미 연방...

금호타이어의 비전과 비전 달성을 위한 전략 상세

금호타이어는 이미지를 중시하는 시장 변화에 발맞추어 금호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으로 고객의 감성적 가치를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 올리려고 합니다. 또한 시장 분석 기능을 강화하여 고객 가치를 효과적으로 ...

금호타이어의 사회공헌 활동

호타이어는 워크아웃 이전 2007년까지 지속가능 보고서를 통해서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 및 협력사 상생활동 등을 대외적으로 공개하고 있으나, 그 이후 경영의 어려움 등의 이유로 보고서가 발간되고 있지 않습니다.

금호타이어의 사업포트폴리오 현황

타이어 부문 외 금호타이어는 배터리 기술료 등의 매출이 일부 존재하나, 98% 이상이 타이어의 매출입니다. 전체 매출액 중 국내가 차지하는 비중은 약 30% 정도이며, 해외가 70%로 중국, 미국, 유럽 중심의 매출 비...

금호타이어의 인재상 및 장단점

금호타이어가 원하는 인재상은 집념의 세계인입니다. 집념의 세계인이란 “직업에 대한 윤리의식을 갖추고 맡은 직무에 책임의식을 갖춘 프로페셔널로서 업계 최고 1등 기업 가치 창출을 위해 매진하는 인재를 의미...